학회 공지사항

리뷰 네비게이션

산업경제와 기업경영관련 이론 및 정책개발을 위한 학술연구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국가경제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업경영실무에 유용한 정보개발 및 제고 등 산학협동, 회원 및 타 학회와의 학문적 교류를 목적으로 한다.

학과소개 하위메뉴

학회 공지사항

본문내용

제목

KIEA 2011! SMART 2011_학회장 인사드립니다.

본문 내용

KIEA 2011! SMART 2011!

 

한국산업경제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로운 10년이 시작되는 첫해인 2011년 올해 학회 살림을 맡게 된 손성호 교수입니다.

우리 한국산업경제학회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과 다복을 빕니다.

 

우리 학회는 1988년 경남산업경제학회로 설립되어, 1993년 학회 도약의 원년을 선포하고, 그 이후 경영, 경제, 무역, 관광경영, 경영정보, 금융, 회계 전공 등의 회원 2,300여명이 모인 통섭학회로서, 명실상부한 사회과학 연구의 중심학회로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6회 발간되는 우리 학회지(산업경제연구)는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로서, 수록되는 논문의 양이나 질의 면에서 어느 학회 못지 않은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학회의 역할은 무릇 회원의 연구발표와 회원 상호간의 친목도모를 통한 학문발전과 사회공헌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우리 학회는 우리나라 산업의 경제와 경영발전을 모토로 탄생한 학회입니다. 우리 학회는 성실하게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연구발표를 통해 그 빛을 발하고 있으며, 아울러 회원 상호간의 돈독한 친목으로 날로 더욱 발전하고 있습니다.

전임 회장을 비롯한 모든 임원과 회원의 지극 정성으로 우리 학회가 융성 . 발전하였고, 향후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학회 활동으로 새롭게 발전할 것으로 믿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예년과 같은 활발한 논문투고와 학술발표 활동을 기대하면서, 아래 몇 가지 사항을 실천함으로써 학회의 발전에 조그마한 밑거름이 되고자 합니다.

첫째, 우리 학회는 춘계와 추계학술대회를 통해 학문의 연찬을 벌입니다. 이번 5월 초순에 개최 예정인 춘계학술대회를 국제학술대회로 개최하고자 합니다. 다른 연구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공동국제학술대회 또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본과 중국 등 외국 학자들과의 학술대회를 통해 연구의 장을 넓히고자 합니다. 특히 춘계학술대회는 현재 이슈화되고 있는 환경산업을 주제로 삼으려고 합니다.

둘째, 지난 연말 학회 홈페이지의 시스템 이상으로 회원 여러분께 큰 불편을 드렸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의 수정과 개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회의 활동사항 게시, 논문의 투고, 심사. 회원의 동정 등 학회 전반에 대한 공지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학회 홈페이지 시스템의 안정이 담보되어야 합니다. 안정적인 홈페이지 운영과 더불어 회원 여러분의 1 1번 학회 홈페이지 접속을 기대하겠습니다.

셋째, 우리 학회는 사무국의 이메일을 kiea2011@gmail.com로 정하였습니다. 이메일을 통해 논문 접수 및 심사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아울러 회원님의 고견을 경청하려고 합니다. 이메일을 통해 논문을 투고해 주시고, 논문심사를 의뢰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메일을 통해 학회 및 학회 업무에 대한 의견과 회원님의 동정을 보내 주십시오. 거듭 학회 이메일을 적극 활용해 주실 것을 부탁 드립니다. 사무국의 발 빠른 움직임으로 회원 여러분의 학회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열성을 다하겠습니다.

넷째, 회원명부가 학회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2,300여 회원님의 정보를 수정하고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정확하거나 변동이 있는 회원님을 조기에 파악하여 현 시점에 올바른 회원명부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주소나 소속 등 정보 변경이 있는 회원님은 학회 사무국 이메일로 연락 주셨으면 합니다. 한 분 한 분 수정하여 조속한 시일 내에 온전한 회원명부를 다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젊은 학자와 대학원생의 학회 활동이 학회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생각되며, 아울러 기존 학자의 적극적인 학회 활동이 학회 발전에 기여한다는데 대해 이견이 있을 수 없습니다. 모든 회원의 열성적인 참여가 우리 학회의 위상과 학회지의 지속적인 등재지 유지가 가능할 것입니다지금보다 더 많은 지역의 회원 영입을 통해 더욱 새로운 학회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여섯째, 신입 회원의 확충과 더불어 일반 회원의 평생회원으로의 전환, 학교 도서관을 비롯한 기업 및 기관 회원의 증가를 통해 학회 기금 증대에 열심으로 일하겠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경제와 기업 경영에 헌신해 오신 경제인과 경영인을 발굴하여 그 성과에 대해 축하하고자 합니다.

일곱째, 2월에 개최되는 한국경제학회와 8월에 개최되는 한국경영학회의 공동학술대회에 참여하고자 합니다우리 학회는 경제 및 경영 관련 학자로 구성된 학회입니다. 우리 학회의 활동의 폭을 더욱 넓히기 위해서는 두 학회에 참가하는 것이 필요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학회 사무국은 지난 연말부터 2011경제학공동학술대회에 참가하기 위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고, 경영학공동학술대회에 참가하기 위한 준비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해 보다 활기 넘치는 학회 만드는데 회원 여러분의 성원을 바랍니다.

회원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2011년 우리 학회가 SMART한 학회 아니 SMARTER한 학회가 되도록 사무국 직원과 함께 노력에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1 1 11

학회장 손성호 교수 올림

 

관리자 | 조회 1903 | 2011-01-13 09:00

첨부파일

목록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