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네비게이션

산업경제와 기업경영관련 이론 및 정책개발을 위한 학술연구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국가경제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업경영실무에 유용한 정보개발 및 제고 등 산학협동, 회원 및 타 학회와의 학문적 교류를 목적으로 한다.

학회장 인사말

본문내용

존경하는 한국산업경제학회 회원 여러분!
황금개띠라고 하는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에도 행복과 평안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제 21대 회장을 맡게 된 원광대학교 경영학부 황진수입니다.

    (사)한국산업경제학회는 지난 21년간 경영 및 경제, 무역, 회계를 아우르는 통섭융합학회로 양과 질적인 면에서 괄목한 성장을 이룬 ‘역사와 전통’이 있는 학회입니다. 처음 지역대학의 몇몇 뜻있는 선진 교수님들이 모여 본 학회를 출범시킬 때만해도 학회의 위상은 크게 드러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해를 거듭할수록 앞서간 교수님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정성으로 회원수증가나 활동은 점점 커져갔고 마침내는 양적 및 질적으로 전국 최고 최대의 학회의 위상을 갖게 된 것입니다.

    본 학회가 출간하는 ‘산업경제연구’는 최근 5년간 KCI 영향력 지수가 0.79로 국내 관련 학회지 중에서 최상위를 기록하였으며 이는 역대 회장님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올해는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평가가 있는 해입니다. 평가의 실효적 의미를 논하기 전에 우리나라 학계의 보편적 평가기준이 한국연구재단의 평가이기에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는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동안 역대 회장단들이 정성스럽게 이끌어온 학회의 활동결과를 빠짐없이 성실하게 준비하여 좋은 평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전국의 수많은 유사학회들이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학술단체간 선의의 경쟁 또한 치열한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선진 교수님들이 쌓아온 학회의 위상이 흔들림 없이 계속되고 또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학회의 특성은 학회 이름에서도 드러나 있는 바와 같이 산학 협동은 물론이고 학계 내에서도 다양한 학문적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학회입니다. 우리 학회가 앞으로도 시대적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통섭융합학회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1대 회장 황진수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가 학회의 발전에 작은 기여라도 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그리고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1대 (사) 한국산업경제학회 회장
황진수 배상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