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네비게이션

산업경제와 기업경영관련 이론 및 정책개발을 위한 학술연구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국가경제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업경영실무에 유용한 정보개발 및 제고 등 산학협동, 회원 및 타 학회와의 학문적 교류를 목적으로 한다.

학회장 인사말

본문내용

존경하는 한국산업경제학회 회원 여러분!
2019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소원성취하시고 행복과 평안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제22대 (사)한국산업경제학회장으로서 2019년도에 봉사하게 될 동아대학교
    손판도입니다.

    (사)한국산업경제학회는 1988년 창립이래 회원님들의 지대한 관심과 참여로 어느 학회보다 괄목한 성장을 이룩하였으며, 회원수가 2,800여명 이상의 한국을 대표하는 우수한 학회로 성장을 하였습니다. 본 학회는 경영, 경제, 무역 및 회계 등을 아우르는 통섭융합학회로서 산학협동을 기초로 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최적화된 학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학회는 학회의 양과 질적인 면에서도 괄목한 성장을 이룬 “역사와 전통”을 가진 전국 최고 최대의 학회의 위상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한국산업경제학회는 국가경제발전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본 학회에서 발간하는 학회지인 “산업경제연구”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서 연 6회 발행되고 있으며 통섭융합학회로서의 사명을 가지고 경제, 경영, 무역, 회계 등 국가경제 및 지역경제, 그리고 세계경제와 관련된 많은 우수한 논문들이 발간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간 2번(춘계 및 추계)의 국제학술대회와 관련 심포지엄, 다양한 워크샵등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훌륭한 족적은 역대회장님들 및 회원님들의 노력과 열정적인 참여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학회장으로 저는 과거 훌륭한 업적을 더욱 발전시키고 회원님들의 권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한국산업경제학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모든 회원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참여가 있을 때만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 22대 회장 손판도

    앞으로 우리 학회가 더욱 더 발전하고 세계로 뻗어 가는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학회로거듭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리며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제22대 (사)한국산업경제학회 회장
손 판 도 올림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리뷰 네비게이션